‘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KT(대표이사 김영섭)가 2025년 새해를 맞아 건강과 여가를 아우르는 1월 멤버십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2025년 새해를 맞아 건강과 여가를 아우르는 1월 멤버십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달.달.혜택은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뜻으로,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까지 3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달부터는 만 34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Y혜택(기존 Y포차)`도 함께 진행해 오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KT는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쇼핑과 푸드 등 실생활에 밀접한 혜택을 준비했다. 특히 20-30대의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 관련 브랜드를 포함한 18종의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1월 `달달초이스`는 ▲파리바게뜨 4천원 할인 ▲배달의민족x호식이두마리치킨 6천원 할인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 1천원 할인쿠폰 ▲팀홀튼 아메리카노M 무료 ▲CJ더마켓 50% 할인 ▲샐러디 3,500원 할인 ▲쉐이크쉑 프라이+소다S 무료 ▲롯데시네마 6천원 영화예매권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달달스페셜`은 혜택 중복 이용이 가능하며 ▲오붓 1만5천원 할인(오붓 웰니스 패스) ▲청소연구소 할인 ▲아모레몰 기프트카드 ▲크록스 1만5천원 할인 ▲아고다 최대 10% 할인 ▲신세계면세점 제휴 캐시 및 쇼핑 지원금 ▲부산엑스더스카이 본인 및 동반 2인 40% 할인 ▲원스토어 게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달달찬스`에서는 스타벅스 캠핑 머그와 롯데시네마 가족 관람권 4매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만 34세 이하 고객을 위한 `Y혜택` 프로모션에서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미피 인형과 MIXXO 아우터를 추첨 증정하고, MIXXO 20%, 롯데렌터카 G car 50% 할인 쿠폰 증정, 다이소 금액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Y혜택은 모든 프로모션의 중복 응모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편 KT는 멤버십 효용성을 높이기 위한 여러 가지 혜택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타벅스 VIP초이스의 경우, 1월부터 기존 `아메리카노 Short 무료`에 `4,000원 할인` 옵션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메가MGC커피의 상시 혜택 500원 할인쿠폰은 월 3장까지 늘려 이용 편의를 강화했다. 이 외에도 공차, 이랜드몰, 어바웃펫, 빌리카, AICE 등 상시로 이용할 수 있는 제휴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KT 서비스Product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신년을 맞아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만족도 높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AI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대별 인기 브랜드를 추가했고, `옴니보어`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취향 맞춤형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