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2025년을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환경 조성과 선진 광고 문화 정착을 목표로 한 옥외광고물 정비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2025년을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환경 조성과 선진 광고 문화 정착을 목표로 한 옥외광고물 정비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정비계획은 ▲불법 광고물 정비 ▲선진 옥외광고 문화 조성 ▲공공 게시시설 관리 ▲옥외광고 심의위원회 운영 등 4개 분야로 구성됐다.
올해 주요 추진사업은 ▲불법 광고물 정비를 위한 `자동경고 발신 시스템` 운영 ▲인허가 시 옥외광고물 담당 부서를 반드시 경유하도록 하는 `옥외광고물 사전 경유제` ▲불법광고물을 수거 주민에게 보상해 주는 `수거 보상제`를 추진한다.
특히, 개청 30주년을 기념해 `아름다운 간판 디자인 공모전`을 새롭게 추진하며,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한 `불법 옥외광고물 OUT` 캠페인도 병행한다.
아울러, 연수구는 정비계획에 따라 기한이 지난 정당 현수막과 불법 유동 광고물 등 무분별하게 게시된 광고물을 연중 일제 정비한다.
또한, 옥외광고물 표시규정을 지도 기반으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옥외광고물 표시규정 위치기반 열람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이용 편의성을 높인다.
옥외광고물은 건물 외부에 설치되는 광고물로 간판, 현수막, 스크린 등이 포함되며, 설치 전 해당 주소지의 옥외광고물 표시규정 확인이 필수다.
연수구 관계자는 "불법 광고물 발생을 예방하고, 올바른 광고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