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구로구는 2025년 새해를 맞아 민생경제 회복과 취약계층 생활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구로사랑상품권 조기 발행, 중소기업 금융 지원 확대, 복지 강화 등을 골자로 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로구청청
구로구는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2025년 총 79억 원 규모의 구로사랑상품권 중 약 76%에 해당하는 60억 원을 1월 16일 조기 발행한다. 이번 상품권은 기존 5% 할인 혜택에 더해 구매 금액의 5%를 추가로 환급(페이백)하여 실질적 절감 효과를 높였다.
공공배달앱 ‘땡겨요’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로땡겨요 상품권’ 발행 규모는 상반기 동안 월 1억 원에서 1억 5천만 원으로 확대된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 명절 기간 중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증정 및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구는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금을 상반기 20억 원에서 30억 원으로 확대하고, 시행 시기를 2월에서 1월로 앞당겼다. 시중은행협력자금 대출 이자 지원 금리는 기존 연 2%에서 3%로 인상되어 대출 부담을 줄인다.
또한 신용보증재단 구로지점과 협력해 25억 원 규모의 신용보증서 발급을 지원하여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돕는다.
구는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를 월 21만 원에서 23만 원으로, 청소년 한부모가족의 경우 월 35만 원에서 37만 원으로 인상한다.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에게는 2월 말까지 도시락을 1일 2식으로 늘리고, 밑반찬은 주 2회에서 주 4회로 확대 제공한다.
장애인에게는 사고당 보상한도 최대 5천만 원의 전동 보장구 전용 보험 가입을 지원하며, 취약계층 가구에는 주거 위생 관리를 위한 바퀴벌레 방역 약품 4,800개를 지원한다.
설 명절에는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과 독거노인‧노인부부 한파 집중 관리를 시행하며,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민생경제와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해 구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며, “앞으로도 구민 중심의 맞춤형 정책으로 구로구의 경제와 복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