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겨울철 본격적인 딸기 출하가 시작되며, 딸기가 가진 풍부한 영양소와 다양한 조리법이 주목받고 있다.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을 다량 함유한 딸기는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은 물론, 홈파티 디저트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딸기생산자대표조직이 제철 딸기의 효능과 맛있게 먹는 법을 소개했다
한국딸기생산자대표조직은 제철을 맞아 본격 출하되는 겨울 딸기의 건강 효능과 활용법을 소개했다. 딸기는 주로 시설하우스에서 재배되지만, 겨울철에 과육이 단단해지고 당도가 높아져 최상의 맛을 자랑한다.
호텔 및 다양한 뷔페에서도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메뉴가 속속 출시되고 있으며, 가정에서도 쉽게 딸기를 활용한 간식을 만들 수 있다. 시판 케이크 시트와 생크림에 딸기를 얹으면 손쉽게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완성할 수 있다. 홈파티 메뉴로는 크래커 위에 크림치즈와 딸기를 얹은 ‘딸기 크림치즈 카나페’가 간단하면서도 특별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딸기는 영양 면에서도 우수하다. 100g당 약 60mg의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어 하루에 딸기 5~6개만 섭취해도 하루 필요량을 충족할 수 있다.
또한, 딸기에는 비타민A, 식이섬유, 칼슘, 미네랄이 풍부하며,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와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빈혈 예방 효과가 있어 성장기 아이들과 임산부에게 유익하다.
딸기를 구입한 후에는 1주일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보관 시 꼭지를 제거하지 않고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신선도를 유지하며 달콤한 맛을 오래 즐길 수 있다.
한국딸기생산자대표조직 관계자는 “딸기는 겨울철 대표 간식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진 과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며 “올 겨울은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간식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딸기로 건강한 겨울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맛과 효능을 겸비한 딸기가 그 답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