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군포시는 8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행복위원회 전체 회의를 열어, 2건의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의결하고 2025년 상반기 협치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군포시민행복위원회 전체회의 2025 협치사업 성과 공유
이번 회의에는 하은호 시장을 비롯해 시민행복위원, 시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해 민관협치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미래 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이날 전체 회의는 ▲2026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심의ㆍ의결 ▲ 2025년 상반기 민관협치사업 성과 공유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복지1분과위원회는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생활스포츠 활성화 사업`을, 복지2분과위원회는 `철쭉근린공원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사업`을 상정해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얻었으며, 두 사업은 2026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최종 의결됐다.
이어 각 분과위원회별 상반기 협치사업 성과가 발표됐다.
· 문화역사예술분과 : 궁내동 문화의 거리 재정비사업 제안
· 부모아이함께분과 : 2025 육아공론장 개최
· 여성분과 :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홍보영상 제작
· 지역경제분과 : 군포를 알리는 새로운 축제 제안, 지역활력 찾기 공모 심사
· 청소년분과 : 청소년 대상 설문조사 실시
· 환경분과 : 기후위기 시민인식조사 추진
이로써 시민과 행정이 함께 기획하고 실행한 다양한 성과가 공유되며 협치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민행복위원회는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가는 든든한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협치를 기반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군포시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군포시는 이번 전체 회의를 통해 시민과 행정이 함께 쌓아온 협치 성과를 돌아보고, 남은 4개월간 유종의 미를 거두는 성과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내년에는 제4기 시민행복위원을 새롭게 위촉해 다양한 협치사업을 추진하며, 시민과 함께 더 나은 군포시를 만들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