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5일 오후 4시 30분 마포구청 대회의실에서 「입찰을 위한 마포구 표준 매뉴얼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고 자치구 최초로 마련한 입찰 표준매뉴얼을 공개했다.
입찰을 위한 마포구 표준 매뉴얼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에 참석한 박강수 마포구청장.이날 보고회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구청 간부, 용역업체 책임자와 연구원 등이 참석해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용역 수행 과정과 최종 성과를 공유했다.
마포구는 올해 5월 자치구 최초로 ‘입찰 표준매뉴얼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이번 매뉴얼은 입찰 업무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구가 추진한 모든 입찰·계약 현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검토한 결과물이다.
특히 건축·토목공사 등 주요 사업의 기본계획 및 기본설계 단계에서 활용 가능한 사전 체크리스트와 용역 과업지시서 표준안을 마련해 실무 적용성을 높였다. 매뉴얼 완성 후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업무 체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구 살림살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하느냐는 사업 추진의 첫 단추인 ‘입찰’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이번 용역을 통해 마련된 표준매뉴얼을 공유하여 과업지시서 작성 단계부터 업무를 체계화하고, 이를 통해 효율성을 높이며 예산 절감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마포구는 이번 매뉴얼을 기반으로 공정하고 효율적인 입찰 시스템을 정착시켜 예산 집행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