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제네시스와 현대자동차가 미국 J.D.파워의 ‘2025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U.S. Tech Experience Index, TXI)’에서 각각 프리미엄·일반 브랜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제네시스와 현대자동차가 미국 J.D.파워의 `2025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U.S. Tech Experience Index, TXI)`에서 각각 프리미엄 ·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J.D.파워는 지난 22일(현지시간) 발표한 조사 결과에서 제네시스가 538점을 받아 전체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현대차가 493점으로 일반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5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현대차는 6년 연속 일반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
TXI 조사는 2025년형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량 소유 후 90일 시점에서 진행됐으며,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이어졌다. 고객들은 ▲편의성 ▲자동화 기술 ▲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커넥티비티 등 4개 카테고리 내 40여 개 첨단 기술에 대해 1,000점 만점으로 만족도를 평가했다.
제네시스 GV80와 현대차 싼타페는 ‘첨단 기술 어워드(Advanced Technology Award)’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GV80는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디지털 키 2’ 편의성이 호평을 받아 커넥티드 차량 부문 최고 기술 차량으로 선정됐다.
싼타페는 2년 연속 커넥티드 차량 기술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으며, 후측방 모니터(Blind-Spot View Monitor) 기술로 운전자 보조 부문에서도 우수 평가를 획득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성과가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실제 고객 경험에 깊이 스며든 결과라고 평가했다. 그룹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술이 운전 경험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확대 적용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글로벌 유수 브랜드를 제치고 프리미엄과 일반 브랜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사례로, 현대차그룹이 미래차 경쟁 속에서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