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지난 4월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수립해 3대 추진전략, 12개 중점추진과제, 56개 세부추진과제 등을 적극 이행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청렴도 강화 정책 집중 추진
시 교육청 청렴 정책은 대내외 정책 환경과 2024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교직원·학부모 의견을 종합해 마련됐다. `인사관리`, `학교 운동부 운영`을 부패 취약 분야로 지정하고,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한 개선 정책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인사관리 투명성 강화를 위해 초등 교원 승진서류 작성 지원 시스템 개발, 호봉 획정 오류 방지를 위한 전산 프로그램 도입, 승진 가산점 및 평정 기준 개정 시 교원 의견 수렴 확대 등을 정비한다.
지방공무원 인사에도 정기인사 사전 예고, 역량평가 우수보고서 공개, 전보 점수제 개선 등 공정한 기준을 마련했으며, 교육공무직 분야에서는 대체인력풀을 교육청에서 공개 모집해 채용 과정의 투명성을 강화했다.
학교 운동부 운영의 공정성 확보에도 나선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청렴 공감 소통의 날`을 21개교에서 운영한다. 또 전체 학교 운동부를 대상으로 청렴 문화 확산 노력도를 평가해 선정된 학교에 특별훈련비를 지원하는 `청렴 베스트팀 선정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오는 9월 교육감이 직접 운동부 학생과 학부모를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시 교육청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내부 청렴 강사를 양성하고, 학교 현장 맞춤형 청렴 교육, 학생 대상 청렴 체험 교실, 청렴 콘텐츠 공모전 등을 진행한다. `청렴위반주의보` 발령과 정책 리플릿 배포 등 전방위 청렴 캠페인도 이어간다.
김영래 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의 청렴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정확한 진단과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