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구직 수요가 높은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을 위해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일자리 특강 `다시 일하러 갑니다`에 참석한 박강수 마포구청장.
이번 교육은 도화동 소재 대한민국재향경우회 교육장에서 3일간 진행되며, 일반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8월 18일부터 22일까지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마포구청 1층 마포직업소개소(☎ 02-3153-9950)에서 가능하다.
교육은 총 24시간 과정으로 범죄예방론, 경비업법, 실무교육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진행된다. 경찰청장이 지정·고시한 대한민국재향경우회가 주관하고 전문 인력과 교육 시설을 갖춘 기관에서 시행한다. 수료자에게는 경비업 취업 필수 교육수료증이 발급되며, 마포직업소개소와 연계해 취업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마포직업소개소는 2023년 구청 1층에 개소해 직업상담사와 일자리 설계사가 상주하며 구인·구직 등록, 취업 알선, 일자리 정보 제공, 구인업체 발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과 취업 연계를 통해 구민의 고용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