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 은평구가 어르신의 건강 증진과 지역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에게 스포츠 상품권을 지급한다.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 포스터.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신규 건강복지사업인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어르신들에게 1인당 5만 원의 제로페이 스포츠 상품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급 대상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며, 해당 상품권은 수영장, 탁구장, 체력단련장 등 구 내 약 570여 개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은 제로페이 시스템을 통해 발급되며, 사용 기한은 오는 9월부터 10월 31일까지다.
상품권 신청은 8월 4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며, 포털사이트에서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을 검색하거나 전용 누리집(https://ssvoucher.c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창구는 별도로 마련되지 않아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고령층의 경우 가족이나 복지시설의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은평구는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경로당과 시니어클럽, 어르신 단체 등 어르신 밀집 시설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온라인 플랫폼과 병행해 오프라인 안내도 병행함으로써 정보 접근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상품권 지급을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더 자주, 더 쉽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체육복지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 스포츠상품권 전용 상담센터(☎1551-9998) 또는 은평구청 생활체육과(☎02-351-6544)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