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시가 공공배달 서비스 `서울배달+땡겨요`를 통해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위한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서울시가 공공배달 서비스 `서울배달+땡겨요`를 통해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위한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오는 8일부터 15개 자치구에서 총 143억 원 규모의 `배달전용상품권`을 발행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는 최대 30%에 달하는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가맹점주에게는 낮은 중개수수료와 저리 융자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시는 `서울배달+땡겨요`의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공공배달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공공배달앱이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상생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8월 8일(금) 오전 10시부터 15개 자치구에서 총 143억 원 규모의 `배달전용상품권`이 발행된다. 이 상품권은 `서울페이+` 앱에서 1인당 월 2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보유 한도는 100만 원으로 설정됐다. 다만, 양천구는 월 구매 한도가 10만 원이다. 상품권은 구매한 자치구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는 상품권 자체의 15% 할인 혜택에 더해,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10%를 `배달전용상품권`으로 돌려받는다. 또한, 5%의 `땡겨요` 포인트가 즉시 적립된다. 이 세 가지 혜택을 모두 합치면 최대 30%의 할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공공배달앱 소비쿠폰` 지급 기준이 완화돼 2만 원 이상 주문을 2회 하면 1만 원 쿠폰도 받을 수 있어 소비자 체감 혜택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가맹점주를 위한 혜택도 강화된다. `서울배달+땡겨요`는 중개수수료가 2%로 낮고, 별도의 광고비 부담이 없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이 보증 재원으로 출연해 가맹점주에게 업체당 1억 원 이내의 저리 융자 `서울배달상생자금`을 지원한다. 총 200억 원 규모로 조성된 이 자금은 서울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해선 서울시 민생노동국장은 "공공배달앱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배달앱이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상생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이용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