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중랑구가 무더위에 취약한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 협력 나눔 행사 ‘2025 희망마차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개최했다.
중랑구, `희망마차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 개최행사는 7월 25일 오후 중랑구청 인근에서 진행됐으며, 구는 지역 내 16개 동 주민센터와 협력해 푸드마켓을 이용하지 않는 저소득 가구 400세대를 선정해 여름맞이 물품을 지원했다.
‘희망마차’는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장 김준혁)와 이마트 묵동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민관 협력 나눔 프로그램으로, 생필품과 식료품을 지역사회에 무상 제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는 이마트 문화공연팀의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열었고, 내빈 인사와 기념촬영에 이어 본격적인 물품 나눔이 이어졌다. 참여한 주민들은 진열된 다양한 품목 중 원하는 식품 5가지를 직접 골라 담았으며,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즉석 삼계탕도 함께 전달받았다.
또한 행사장에는 법무부 소속 ‘법률홈닥터’가 참여해 주민들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 부스를 운영했고, 문화공연도 더해져 단순한 나눔을 넘어 복합형 체감 복지 행사로 꾸며졌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희망마차는 민간 기부자원을 복지 사각지대와 효과적으로 연결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중랑동행사랑넷’ 등 지역복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