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 중구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적극 나섰다.
서울 중구 `잇다` 푸드뱅크마켓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는 지난 16일 만 65세 이상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 60가구를 방문해 여름철 건강을 위한 물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꾸러미는 중구 드림하티 후원금과 푸드마켓 기부 물품으로 마련됐으며, 보양식과 식료품, 생활용품 등이 정성껏 담겼다. 또한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생활 수칙 안내문도 함께 제공됐다.
배달에는 배달노동조합인 라이더 유니온 소속 자원봉사자 15명이 참여해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고지대 및 원거리 지역 어르신 댁까지 직접 배달했다.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는 2021년부터 전국 최초로 라이더 유니온과 협약을 맺고 배달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생업에 바쁜 라이더들이 꾸준히 지역 취약계층 지원에 힘쓰고 있다.
라이더 유니온 관계자는 “봉사 활동을 시작한 지 4주년을 맞았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이 한마음으로 지역사회를 돕는 데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는 유락종합사회복지관 위탁 운영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에 식료품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복지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주민 일상을 꼼꼼히 챙기며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