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24일 동작구가 구민이 직접 건강과 생활 노하우를 나누는 ‘동작 인생마이크’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7월 24일 오후 7시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동작 인생마이크` 강연회를 연다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7월 24일 오후 7시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동작 인생마이크’ 강연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자신의 경험과 건강 꿀팁을 공유해 지역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주민 간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지난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거주·직장·학교 소재 주민을 대상으로 강연자를 공개 모집했으며, 심의를 거쳐 7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주민 연사들은 원고 작성법과 발표 연습 등 역량 강화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올바른 치아건강 관리법’, ‘재택의료란 무엇인가’, ‘스트레스 해소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개그맨 최양락이 사회를, 개그우먼 팽현숙이 ‘웃으며 사는 법 : 부부 싸움도 예능처럼!’을 주제로 초청 강연을 맡아 행사의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행사는 동작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5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동작구청 누리집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구민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지혜와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계속 늘려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