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청년 수도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년 면접 퍼스널브랜딩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하고,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를 위해 더욱 강력한 지원책을 제공한다.
관악구, `청년 면접 퍼스널브랜딩 스튜디오` 운영
지난해 구에서 운영한 `청년 면접 이미지 스튜디오` 서비스는 청년 이용자 만족도가 95%에 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구는 올해 청년 면접 퍼스널브랜딩 스튜디오로 확대 개편한다는 방침이다.
청년 면접 퍼스널브랜딩 스튜디오에서는 기존의 이력서 사진 촬영과 헤어, 메이크업 지원과 더불어 `면접 이미지메이킹 특강`, `소그룹 맞춤형 멘토링`까지 `원스톱 면접 준비 서비스`를 시행한다. 해당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이력서 사진은 상반신 프로필 촬영 후 참여자 요청 사항을 반영한 최종 사진 파일을 제공한다. 촬영 전에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헤어 스타일링과 메이크업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촬영 현장에 정장 상의(자켓)를 구비해두어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비용 부담을 줄인다.
면접 이미지메이킹 특강과 소그룹 멘토링의 경우, 구는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퍼스널컬러를 활용한 이미지메이킹 ▲면접스피치 훈련 ▲자기소개서 기반 취업 면접 전략 설계 등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청년 면접 퍼스널브랜딩 스튜디오는 관악청년청(관악구 남부순환로 1759)에서 6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된다. 프로필 사진 촬영과 헤어 메이크업 지원은 주간(14시∼17시)과 야간(18시∼21시)으로 나누어 매월 2회 운영하고, 면접 특강(18시∼19시)과 소그룹 멘토링(19시∼21시)은 매월 1회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1985년부터 2006년 사이 출생한 청년으로, 관악구에 거주하는 청년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 모집은 월별로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모집 상세 일정은 QR코드 스캔 등을 통해 온라인 모집 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회당 ▲특강 15명 ▲소규모 멘토링 15명 ▲사진 촬영 24명 ▲헤어 메이크업 6∼8명이다. 사전 예약이 원칙이나 사진 촬영의 경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년 면접 퍼스널브랜딩 스튜디오는 청년들이 표현력과 경쟁력을 키워 취업 고민을 타파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면접 준비를 넘어 자신의 강점을 브랜딩하고 성장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년 면접 퍼스널브랜딩 스튜디오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02-879-59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