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여름방학을 맞아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2025학년도 여름방학 영어체험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6월 13일(금) 오전 11시부터 6월 25일(수) 오전 11시까지다.
2024학년도 겨울방학 영어체험교실 수료식 기념촬영
이번 영어체험교실은 한국외대 TESOL 전문교육원의 원어민 강사진과 외대 재학생 보조교사가 함께 수업을 진행하며, 테마 중심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자연스럽고 실용적으로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올해는 초등학생(3~6학년) 대상 기존 프로그램에 더해, 중학생(1~3학년)을 위한 ‘중등반’이 처음으로 신설됐다. 영어 학습의 연속성을 고려해 교육 기회를 확대한 것으로, 지역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수요를 반영한 조치다.
수업은 7월 28일(월)부터 한국외대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초등반은 8월 9일(토)까지 11일간 하루 7시간(오전 9시 30분~오후 4시 30분), 중등반은 8월 8일(금)까지 10일간 하루 3시간(오전 9시~12시) 수업으로 구성된다.
총 모집 인원은 183명(초등반 128명, 중등반 55명)이며, 동대문구 주민등록을 둔 해당 연령의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사전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반편성이 이뤄지며, 동주민센터 또는 학교 추천을 받은 저소득층 학생은 우선 선발된다.
참가비는 초등반 80만 원(자부담 40만 원), 중등반 60만 원(자부담 30만 원)으로 책정되며, 저소득층 학생의 경우 전액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필형 구청장은 “영어체험교실은 단순한 학습을 넘어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기회”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동대문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청은 한국외대 TESOL 전문교육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자 중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자세한 문의는 동대문구청 교육정책과 또는 한국외대 TESOL 전문교육원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