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인천시가 노후화된 부개고가교의 안전 확보와 도로 환경 개선을 위해 오는 5월 12일부터 6일간 심야 시간대 보수공사를 실시한다.
인천시가 노후화된 부개고가교의 안전 확보와 도로 환경 개선을 위해 오는 5월 12일부터 6일간 심야 시간대 보수공사를 실시한다. 부평동 방향.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는 부개고가교의 노면 포장 개량공사를 5월 12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개고가교는 준공 후 43년이 지난 교량으로, 지난해 정밀 안전점검 결과 노면에 심각한 균열과 마모가 발견돼 보수가 시급한 상태였다.
해당 교량은 철도 위를 가로지르는 구조로 인해 공사가 야간 시간에만 가능하다. 이에 따라 매일 밤 11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 6시간 동안 공사가 진행되며, 공사 기간 중에는 양방향 2차로 중 1개 차로만 통행이 허용된다.
시 관계자는 “공사 중 차량 정체가 발생할 수 있어 주요 진입로와 교량 출입구에 교통 신호수를 배치하고, 안내 표지판을 설치해 운전자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시는 이번 공사로 인한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이달 초부터 사전 홍보를 진행해왔다. 관공서 및 인근 아파트 단지, 상가 등에 안내문을 배포하고, 도로변에 현수막을 설치했으며, 지역 라디오 방송을 통해 공사 일정을 지속적으로 알렸다.
종합건설본부는 “공사로 인한 일시적 불편이 있겠지만 시민의 안전과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며 “현장 교통 안내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