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구로구는 오는 23일 구청 5층 강당에서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과 공공기관의 구매를 연계하는 ‘2025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열린 구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 모습 (구로구청 제공)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이달 23일 구청 5층 강당에서 ‘2025년 구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넓히고 공공기관과의 실질적인 구매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박람회에는 교육, 먹거리, 청소,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사회적경제기업 21개사가 참가해 공공기관 수요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참가 기업들은 안전체험교육, 다문화 교육, 제과제빵 체험, 전통 발효식품, 친환경 용품, 홍보·교육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2시 장인홍 구청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구청과 동주민센터 전 부서, 구의회, 시설관리공단 등 유관기관 구매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1:1 구매 상담이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장인홍 구청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은 물론, 기업들의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박람회에는 총 22개 기업이 참여해 1,343건의 구매 상담이 이루어진 바 있다. 올해는 기업 수와 서비스 다양성 측면에서 한층 확대된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