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3월 11일(화) 어린이안전교육 - 보육교직원 응급처치 실습교육을 면암중앙도서관 3층 독서토론실 1에서 3회 진행했고 3월 24일(월) ∼ 3월 27일(목) 총 15회 교육을 추가로 더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응급처치 실습교육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교육시스템을 통해 반드시 이론교육(2시간 온라인교육) 수강 후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실습교육(2시간 대면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안전교육 - 보육교직원 응급처치 실습교육은 「행정안전부 `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20. 11. 27. 시행)」「법률 제17312호, 2020. 5. 26., 제16조 (어린이안전교육) `어린이이용시설 관리주체는 종사자에게 응급처치 실습 등을 포함한 어린이안전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제정에 따른 어린이의 생명과 신체에 대한 위험을 예방하고 어린이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사항을 교육함으로써 어린이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내용으로는 영유아 및 성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기도폐쇄에 의한 질식사고와 심폐기능 정지 시 응급처치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및 주변 비치 장소에 안내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보육교직원은 "위급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방법에 대해 직접 실습할 수 있어 도움이 됐고 소그룹으로 교육이 진행돼 더욱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 라고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의견을 나타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혜경 센터장은 "어린이안전교육·보육교직원 응급처치 실습교육은 우리 아이들을 살리는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육으로 상반기 총 15회, 하반기 6회 교육을 추가로 진행해 포천시 관내 보육교직원 399명이 지역 내 교육 기관에서 원활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포천시 관내 어린이집의 안심 보육환경 조성 및 보육교직원의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