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4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혁신 행정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서울 강서구, 4년 연속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 기관 선정
행정안전부 주관의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자율적 혁신역량 강화와 주민 체감 성과 창출을 목표로 실시됐다.
평가는 혁신 활동 참여, 현장 중심 소통, 일하는 방식 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국민 체감도 등 총 11개 지표로 이뤄졌다.
구는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마음 건강 돌봄 서비스`, `까치익스프레스`, `지체장애인 쉼터와 시각장애인 쉼터 조성` 사업이 호평을 받았다.
지자체 최초로 시행한 `마음 건강 돌봄 서비스`는 국민 체감도 평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전문가가 학교를 직접 방문해 마음 건강검진과 일대일 심층 평가 등을 제공해 학교 내 정신 건강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는 점이 인정됐다.
`까치익스프레스` 서비스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 복지 향상에 기여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서비스는 가구당 최대 백만 원까지 이사비용을 지원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계층의 주거 이전을 돕고 있다.
장애 유형별 맞춤형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는 지체장애인 및 시각장애인 쉼터 조성 사업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장애인의 의견을 반영해 장애 유형별 맞춤형 휴식과 여가 공간을 지원한 점이 주목받았다.
이 밖에도 마곡 입주기업과 항공 기업을 연계한 `취업박람회` 개최, 구청장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현장 소통간담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강서구의 지속적인 노력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과감한 변화를 통해 혁신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