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이자연)에서 운영하는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서 개관 12주년을 맞아 누구나 도서관에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포스터]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개관 12주년 기념행사 풍성
이번 행사에는 도서관의 개관 12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강연 ▲체험행사 ▲공연 ▲이벤트 ▲전시가 3월 4일(화)부터 3월 30일(일)까지 이어진다. 강연과 체험 및 이벤트는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관기념일인 3월 19일(화)보다 앞당겨 주말인 3월 16일(일)에 집중되어 있다. 주말에 가족·친구들과 도서관에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강연으로는 서양고전학자 강대진 교수가 <호메로스 서사시를 통한 삶의 희망>라는 제목으로 3월 16일(일) 강연한다. 이번 강연은 고전을 공부하며 세월이 가도 변치 않는 가치를 되짚어보고, 한 번뿐인 삶을 어떻게 잘 직조할 것인지 판단하며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가는 나침반이 될 것이다.
강연 외에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도서관 구석구석을 누비며 여러 가지 미션을 완수하는 <생일 스탬프 투어>가 3월 16일(일)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에는 독서 권장 어린이 뮤지컬 <라이트 형제>도 펼쳐진다. 공연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가 관람할 수 있으니 다 같이 상상이 현실이 되는 라이트 형제의 발명 이야기에 흠뻑 빠져보자.
3월 19일(수)부터 3월 20일(목)까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행사 <올림포스 12신들의 게임>이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그리스로마신화 도서로 올림포스 12신에 대해 알아보고, 그리스로마신화와 관련된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하며 신나는 시간을 보낼 기회다.
이외에도 3월 4일(화)부터 3월 30일(일)까지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시와 이벤트가 준비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12가지 별자리 관련 키워드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12별자리 블라인드 북>이벤트가 진행되며, <세계의 신화> 도서 전시, <그림으로 만나는 오뒷세이아> 명화 전시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