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대한간호협회 제40대 회장으로 신경림 후보가 당선됐다. 제1부회장에는 박인숙 후보가, 제2부회장에는 이태화 후보가 각각 선출됐다.
대한간호협회 제94회 정기 대의원총회 (신경림 신임 회장)
간호협회는 2월 2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제94회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간호법 제정을 비롯한 향후 간호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는 국회 및 의료계 인사들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신 회장은 전체 대의원 371명 중 258표(69.54%)를 얻어 당선을 확정 지었다. 그는 당선 소감에서 “간호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등 주요 과제를 해결하며 간호계의 전성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4년도 사업결과 및 결산보고, 2025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 검토, 정관 개정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올해의 간호인상·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언론인상 등 각종 시상식도 열렸다.
이번 총회에서는 국민 건강 보장과 간호·돌봄체계 강화를 위한 5개 항의 건의안과 결의안을 채택하며, 향후 정책 추진 방향을 공식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