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 일자리사업을 통해 관내 8개의 기업과 함께 성장할 청년 8명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은평구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청년 모집공고 포스터
청년 일자리사업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하고 제공해 경제활동 진입과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은평구 자체 예산으로 사업을 시행하며 청년에게 일자리 제공과 일자리 안정을 위해 근무 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8개월로 확대됐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은평구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지원하고자 하는 청년은 본인의 전공과 희망 진로 등을 고려해 원하는 분야에 지원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내달 5일 18시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은평구청 청장년희망과로 방문하면 된다.
선발된 청년은 관내 기업에서 오는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8개월 간 근무하며 2025년 은평구 생활임금인 월 2,461,820원의 급여와 4대 보험, 직무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누리집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은평구청 청장년희망과 전화(351-6882)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년들이 더 나은 근무 환경에서 일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직무 경력을 획득하고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