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새해를 맞아 구민들이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를 담은 `2025 달라지는 금천생활`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2025 달라지는 금천생활`
구는 올해 더 살기 좋은 금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했다. ▲ 임신·출산(5건) ▲ 아동·청소년(7건) ▲ 청년·어르신(17건) ▲ 저소득·보훈·장애(9건) ▲ 모든 구민(23건) 등 총 5개 분야 61건의 주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들을 새로 추진하거나 확대한다.
`2025 달라지는 금천생활`에는 각 장마다 대상별, 분야별로 정리된 사업의 명칭, 대상, 시행일, 개요와 달라지는 점, 신청 방법 등이 정리돼 있다.
출산 가정을 위해 ▲ 출생축하용품 지원품목 확대 ▲ 금천아이성장지원금 지원 ▲ 첫만남이용권 사용기간 연장 ▲ 한부모가족 자녀양육 지원 강화 ▲ 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이 마련된다.
아이 돌봄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결식아동 급식 지원과 디딤씨앗통장 지원을 강화해 아동을 보호하고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던다. 또한 새로 개관한 금천진로진학센터(독산)과 금천미래직업체험관을 운영해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는다.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강화해 아동과 청소년을 학교폭력으로부터 보호한다.
치과 의료비 지원부터 `금천형 취업 성공키트` 지원, 노동자를 위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과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급 등 청년을 위한 정책도 다양하다. 일상돌봄 서비스와 어르신 일자리, 인공지능 반려로봇, 건강장수센터 등 어르신 지원 사업도 확인할 수 있다.
저소득층, 보훈자, 장애인을 위한 정책도 꼼꼼히 쓰여 있다. 펫위탁소,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교육급여와 보훈예우수당 확대 지급, 밑반찬 지원 사업 `찬찬찬`, 착한버스 등이 제시돼 있다.
`모든 구민` 장에는 ▲ 교통·안전·건축 ▲ 교육·문화 ▲ 복지·건강 ▲ 행정·공동체·지역경제 ▲ 가족·환경 등 금천구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구정 정책이 분야별로 정리돼 있다.
`2025 달라지는 금천생활`은 주민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청, 동 주민센터, 지역 내 주요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금천구청 누리집 e-곳간 `연감·백서`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새해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을 분야별로 정리해 구민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2025 달라지는 금천생활`을 통해 많은 구민들이 변화된 구 정책의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